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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관광/항공&철도&해운

아시아나, 서비스 평가 고객만족도 1위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1. 11. 21.

 

2011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1위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이 ‘2011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은 지난 17일(목)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201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 인증패를 받았다.
이번 KS-SQI 조사는 올해 4월부터 8월까지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 이내에 국제선 항공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를 통해 실시되었다.
아시아나는 차별화된 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등 KS-SQI의 7개 평가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아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되었으며, 이는 처음 조사가 시행된 2000년 이래 10회째이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2011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제항공부문,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와 201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하는 등 국내 3대 서비스 평가기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은 이번 시상식에서 “전 임직원이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이라는 회사의 고객만족 경영이념을 공유하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끊임없이 혁신한 결과”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은현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