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12개 여행사와 공동 MOU 체결
“올 겨울 대만 관광객, 경기도 설경(雪景)에 흠뻑 취한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대만 관광객 유치를 위해 현지에서 경기도 설경의 낭만을 세일즈하는 'DYNAMIC WINTER, GYEONGGI-DO' 캠페인을 추진한다.
공사는 캠페인을 위해 경기도를 비롯한 수원시, 용인시, 경기도관광협회, 양지리조트, 에버랜드, 스킨애니버셔리, 쁘띠프랑스, 웅진플레이도시 등 9개 기관 20여명 내외로 구성된 대규모 ‘경기도 관광유치단’을 파견하고, 대만 최대박람회인 2011 타이페이 관광박람회에서 경기도 겨울상품 홍보에 나섰다.
특히 공사는 대만의 희린(喜麟)여행사를 비롯한 12개 현지여행사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경기도 겨울상품 기획 및 판매를 적극 독려하기로 했다.
이번 MOU의 주요내용은 수도권에서 상대적으로 근거리인 경기도의 지정학적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 차별화된 ‘SUPER SKI’ 상품을 개발하여 11월부터 대만의 유력여행사 등과 공동으로 모객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올 12월부터 내년 동계시즌까지 2천명의 대만 관광객이 경기도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대규모 세일즈 활동을 통해 일본 동북부 대지진 이후 주춤했던 대만 수학여행단의 수요를 경기도로 돌려, 대만의 화련고급공업직원학교 등 3개학교 수학여행단을 올 겨울에 유치하는 성과를 올렸다.
공사 황준기 사장은 “동계 비수기를 타계할 수 있는 겨울상품 외에 수학여행 과 같은 틈새시장 공략도 놓치지 않는 전략적 마케팅으로 2012년 외래관광객 유치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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