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송&물류

성남시민 대상 ‘자동차 무상점검’ 행사 열어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1. 7. 18.

전문정비 성남지회“올 여름 안전운전 하세요”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성남시지회(지회장 김동필)는 여름철 자동사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지난 10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성남시청 부설주차장에서 시민 차량 무상점검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성남지회 200명의 전문 정비사들이 점검한 항목은 ▲엔진오일, 오토미션 오일, 파워오일, 브레이크 오일, 부동액, 배터리, 브이벨트, 로커커버 가스킷 등 엔진룸 ▲전조등, 미등, 브레이크등 ▲타이어, 브레이크패드, 라이닝, 로워암, 어퍼암, 드라이브 샤프트, 쇼버, 스러스트, 머플러 등 차량하부 ▲실내항균필터, 스파크플러그, 타이밍벨트, 연료필터 등이다.
성남시에서 언론매체나 홈페이지를 통해 활발하게 무상점검 행사 안내를 했으며 이 날 행사에서 300여대의 차량을 점검했다.
점검 결과 워셔액과 각종 오일류가 부족한 차량은 보충해 주고, 항균필터나 와이퍼 교체대상차량은 무상 교체해주며, 나머지 점검항목은 이상 유무를 점검한 뒤 1개월 이내에 카포스업체에 가면 공임의 20%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방문객들에게 설명했다.
대한적십자사 성남지구협의회 회원들이 이 날 행사에 함께 참석해 진입로 차량 안내와 음료제공 등 봉사활동을 펼쳐 주의를 훈훈하게 했다.
김동필 지회장은 해마다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정비 행사를 열어 오고 있으며, 올해도 “성남시민의 여름철 안전 운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고 말했다.
김동필 지회장은 재작년 무료점검 행사 때는 성남시에서 예산지원이 배정되었는데 올해는 전액 회원들의 자비 부담으로 행사를 진행했다면서 “내년부터는 성남시가 협조해 주기를 기대한다 ” 고 말했다.

/ 이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