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야후 검색어 본 최신 여행 트렌드!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1. 6. 18.

한국인, 주말 이용한 해외 나들이 즐긴다
프리미어 디지털 미디어 기업 야후가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9개국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행 관련 검색어 동향 및 설문조사 분석 결과 여행 관련 키워드 검색 양이 전년 동기 대비(2010년 4월 vs. 2011년 4월)  121% 증가 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여행 소비심리도 되살아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키워드 분석 결과 국내에서 가장 큰 폭의 증가율을 보여준 검색어는 전년 대비 6배 이상 증가한 ‘유럽 자유 여행’이었다.

경기 회복 조짐과 함께 여름 방학을 맞는 학생들과 여름휴가를 앞둔 직장인들이 발 빠른 여행정보 사냥에 나섰음을 보여준다. 
4월 한달 간 한국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여행지는 ‘홍콩’이었으며, 일본, 중국, 싱가포르, 태국, 등 한국 인접국 여행지들도 높은 검색 수치를 보여, 주말 동안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해외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일본의 경우 지진 참사 및 방사능 피폭에 대한 우려로 지난해와 비교해 검색 수치가 90% 이상 감소했으나 여전히 검색 순위 상위권을 차지해 일본 여행시장 회복 가능성을 시사했다.
여행지 숙소의 경우 한국 네티즌들은 개성있는 ‘부티크 호텔’과 수영장이 딸린 ‘풀빌라’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홍콩 부티크 호텔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검색율이 32배나 급증했다. 

독특하고 개성 있는 인테리어와 이색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티크 호텔과 수영장이 딸린 독립적인 풀빌라에 대한 검색율 증가는 국내 여행객 사이에서 개성 있는 자유 여행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야후! 아시아가 야후! 미디어를 통해 한국, 홍콩, 대만의 인터넷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7일부터 지난 5일까지 실시한 여행 관련 설문조사에서도 선호하는 해외여행 유형이 패키지에서 개별 자유 여행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김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