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

이달에 추천하는 국내여행상품은?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1. 4. 27.

 

관광협회중앙회, ‘이달의 추천 여행상품’인증제 실시

매월 국내 여행상품 가운데 대표적인 것은 무엇일까?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남상만)가 전방위적인 국내관광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었다. 중앙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국내관광에 대한 고객 및 업계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국내여행 신상품 개발 독려 및 상품경쟁력 제고를 위해 이번달부터 매월 ‘이달의 추천 베스트 국내여행상품’을 선정?발표한다.

 

사진설명 : ‘이달의 추천 베스트 국내여행상품’ 선정된 (앞줄 왼쪽부터)웹투어 이철구 영업총괄부장, 롯데제이티비 은용웅 부장, 솔항공여행사 김형미 사장,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최노석 상근부회장, 한국드림관광 김수미 대리, 롯데관광개발 김정래 주임

 

이에따라 지난 13일 신청을 마감한 5월의 추천 베스트 국내여행상품에는 13개 여행사의 43개 상품이 접수됐으며, 18일 선정위원회의를 통한 심사 절차를 거쳐 웹투어의 ‘행복한 빵 여행’ 등 총 7개의 국내여행상품이 선정됐다.

 ‘이달의 추천 베스트 국내여행상품’은 당일관광, 1박2일 관광, 2박3일 관광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추천이 이뤄지며, 해당 여행상품은 중앙회를 비롯한 유관기관 홈페이지(www.ekta.kr)에 게재되고, 신문과 SNS 등을 통한 모객을 지원받게 된다.

 이 상품의 평가항목은 ▲시의성 ▲가격 적절성 ▲소비자 보호 측면 ▲광고?홍보 적합성 ▲전문성 및 신뢰도 ▲상품이미지 및 추천서/설명서의 정확도 등이며, 특히 지자체 및 지역협회가 추천한 상품, 한국관광공사의 이달의 추천 관광지와 연계한 상품, 지자체의 축제와 연계한 상품, 그리고 정부의 관광 정책과 연계한 상품 등은 우선 선정 조건에 부합된다.

/ 주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