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한 처리로 인력절감, 고객관리 효과적
화물운송 분야의 주선사업자가 물류 정보 처리에 필요한 인력과 비용을 절감하면서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인 유니콜/물류정보를 한국머털테크가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이미 출시된 운송사업자의 화물 운송의 오더 및 배차 관리 시스템인 유니콜/물류센터와 운수사업자의 화물 운송의 오더 CTI 처리 및 예약 배차 시스템인 유니콜/전국운송의 하위 계열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유니콜/물류센터는 중규모 물류 회사인 운송사업자의 화물 운송의 오더에 관련된 정보를 확인하는 것과 원하는 화물 오더의 처리를 TRS가 아닌 일반 모바일 폰으로 할 수 있다.
유니콜/전국운송은 대규모 물류 회사인 운수사업자를 위한 시스템으로 유니콜/물류센터의 기능 외에 예약 배차를 할 수 있고 전국에 지점 형태의 콜 센터를 두고 운영할 수 있다.
이 제품의 특징은 화물 오더의 접수 및 처리를 발신자 표시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일일이 화주나 차주를 확인하지 않고도 걸려온 전화 번호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은 화주의 오더 접수와 차주의 전화를 일일이 확인하지 않고 오더 처리와 그에 따른 배차를 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화주나 차주의 과거 자료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고객 관계 관리(CRM)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전자 세금계산서, 거래명세서, 주선대장 및 지급대장을 컴퓨터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편리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고 발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결론적으로 이 제품은 기존의 엑셀을 기반으로 처리하는 제품과 비교할 때 구매 비용은 다소 높은 편이나, 성능은 모든 면에서 월등하고 처리 인력이 절감되며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서비스 개선이 가능하므로 가격 대비 성능 면에서 충분히 우월하다고 할 수 있다.
/ [문의 042) 825-2535/ www.mutaltech.com]
/ 이의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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