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

“자동차의 탄생의 모든 것 한눈에 보세요”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1. 1. 17.

현대차, 온라인 견학『H 투어』오픈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가 자동차의 탄생 및 생산과정, 국내 각 공장소개를 한 눈에 보여 주는 『H 투어』를 현대차 기업문화 홍보사이트 내에 지난 12일 오픈했다.

홍보, 기업정보, 인재채용, H 갤러리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현대차 홍보사이트에 오픈한 『H 투어』는 자동차의 탄생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기술 발전과 설계부터 생산에 이르는 자동차 제작 전반에 대한 소개, 울산·아산·전주 등 국내 각 공장 소개 등 동영상 콘텐츠로 구성되었으며, 사이트에서 바로 견학 신청이 가능하다.

『H 투어』의 제공 메뉴는 ‘자동차의 탄생’, ‘생산과정’, ‘국내 각 공장 소개영상’, ‘글로벌 공장 현황’, ‘견학신청’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메인화면에서 사용자들이 필요에 따라 쉽게 탐색이 가능하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 국내 각 공장 소개 등 동영상 콘텐츠와 공장 견학 신청이  가능한『H 투어』를 소개하는 영 현대 대학생 홍보모델


 

『자동차의 탄생』은 바퀴의 탄생부터 현재의 친환경 자동차까지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수단을 향한 인류의 노력을 시대의 흐름에 따라 축약된 영상으로 담았으며,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구성을 통해 어린이 및 청소년 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동차의 생산과정』은 설계단계부터 생산조립과정에 이르기까지 개발 및 생산 과정 전반의 과정을 더미(충돌테스트 시 사용되는 인형) 캐릭터의 등장과 함께 리얼 3D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일목요연하게 표현하였다.

『국내 공장 소개』는 울산, 아산, 전주 등 현대자동차의 국내 생산 공장을 각각 특징에 따라 생산라인과 선적부두, 출고장 등 생생한 현장을 담았다. 특히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전주공장의 상용차 생산과정에서 대형 트럭과 버스의 도장, 프레스 등 상용차 생산과정을 흥미로운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 투어』는 자동차의 탄생은 물론, 개발부터 양산까지의 생산과정, 국내 공장 영상들을 한눈에 담고 있어 일반 사용자들은 물론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나 청소년들에게 아주 유익한 정보의 창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주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