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자동차관리

‘최첨단 안전시스템 세계에서 인정받아.’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11. 1.

벤츠, Euro NCAP 'Advanced Reward' 수상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안전시스템 PRE-SAFE , PRE-SAF Brake가 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 ‘Euro NCAP 2010 (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me)’에서 안전 부문 <Advanced> 상을 수상하였다.

Euro NCAP의 안전 부문상은 기존의 5-star (별 5개) 평가 프로그램을 보완하고 과학적으로 입증된 안전 시스템을 제공하는 자동차 브랜드를 수상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벤츠가 2002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PRE-SAFE?는 사고의 위험 상황을 미리 감지하여 탑승자를 보호하는 능동적인 안전 시스템이다.

 PRE-SAFE는 탑승자의 사고 발생을 감지했을 때 즉각적으로 시스템이 예방 조치를 해 안전 벨트와 에어백이 탑승자를 보호하기 가장 좋은 최적의 상태로 작동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PRE-SAFE Brake는 추돌 사고 감지 시 차량이 자동적으로 정지하는 안전 시스템이다. 예를 들어, 운전자의 주위가 산만해 추돌의 위험을 감지하지 못하거나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경고 신호를 인식하지 못할 때 PRE-SAFE Brake가 작동하여 차량이 자동적으로 정지한다.

메르세데스-벤츠 PRE-SAFE? 는 국내 판매 차량 중 E-Class, S-Class, M-Class, CLS-Class, CL-Class에 기본 적용되어 있다.

/ 이의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