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자동차관리

「렉스턴 2.0」 RX4 로드 투어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9. 14.

대한민국 1% 「렉스턴」의 품위는 그대로...

쌍용자동차가 지난 8월 7일(화)~8일(수) 강원도 속초 설악산 일대에서 자동차 전문지 기자단을 초청하여 『렉스턴』 RX4(2.0) 로드 투어를 실시했다.

한달전쯤 출시된 이번 렉스턴 2.0 RX4 모델은 회사측의 설명을 들었을때 대한민국 1%의 렉스턴의 명성에 해가 가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되었다.

2,000cc 엔진 탑재로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강화는 하였지만 성능면에서 크게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먼저 생겼다.

「렉스턴」은 그 동안 2.7 XDi 엔진과 2.7 XVT 엔진을 탑재한 모델을 판매해 왔었다. 그러나 처음 생각은 잘못된 것이었다.

출발 전 회사측에 차량 설명에 따르면 성능면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있던 차량의 종류 중 이번 2.0 RX4모델이 추가되어 다양한 엔진 사양이 생겨 폭넓게 고객 선택권이 넓어진 것이다.

이는 새롭게 「렉스턴」 RX4 모델을 추가함으로써 대형 프리미엄 SUV 이미지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2,4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경쟁 모델 대비 뛰어난 상품성 및 가격 경쟁력을 보유하게 된 것이었다.

 

또한 이번 렉스턴 2.0 모델 역시 타사의 모노코크방식이 아닌 프레임방식의 차량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안전성을 그대로 유지시키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렉스턴」 RX4 모델은 RX7, RX6 등과 마찬가지로 CDPF(Catalyzed Diesel Particulate Filter) 장착 및 최적의 배기시스템 설계 등 친환경 기술 적용을 통해 저공해 자동차로 인증받아 5년간 환경개선 부담금 면제 혜택은 물론 각종 주차장 사용료 할인 등 다양한 경제적 혜택을 제공한다고 한다.

특히, 「렉스턴」 RX4 모델에는 6단 자동변속기와 기어 노브 및 스티어링 휠에서 수동 변속 조정이 가능한 E-Tronic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의 편의성 증대는 물론 최적의 주행 성능 및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렉스턴」 RX4 모델은 ▲전방 장애물 감지 시스템 ▲에코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ETCS(하이패스 시스템)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인조가죽 시트 ▲18” 하이퍼 실버 휠 ▲1열/2열 히팅시트 등 고급사양 및 편의사양들이 기본사양으로 적용되어 고객의 편의성 또한 대한민국 1%의 품위를 지키고 있다.

/ 주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