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한국서도 최고 안전성 입증!”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8. 30.

보행자보호성능평가, 별4개 국내신차 평가 최고기록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대우)의 글로벌경차 ‘마티즈크리에이티브’가 국토해양부에서 최근 실시한 신차 안전도평가(Kor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결과, 종합평가 최고등급인 1등급을 기록하는 한편, 보행자 보호성능 평가에서는 국내 신차평가 사상최고 성적인별 4개를 획득했다.

지난 27일 국토해양부에서 발표한 신차안전도 평가결과에 따르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차량 안전성능 평가인정면, 부분정면과 측면 충돌시험에서 각각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아 다시한번 대외적으로 최고 수준의차량 안전성을 공식 입증했다. 또한, 보행자보호 성능평가에서는 1999년부터 시행한 국내신차 안전도평가 사상최고 성적인별 4개를 최초로 획득했다.

이는 운전자 뿐만 아니라 보행자의 안전성까지 고려한 GM대우의 차량 개발에 대한 철학과 열정의 결실이다. GM대우 마이크아카몬(Mike Arcamone)사장은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럽의차량 충돌안전성 종합평가에서 동급 최고의 차량 안전성을 공식 확인받은데 이어 한국에서도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탁월한 차량안전성과 보행자보호 성능이 입증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GM대우 임직원 모두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매력적인 스타일, 성능 뿐아니라 최고의 안전성까지  겸비한 세계 최고수준의 차량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나갈 것”이라며 이번 결과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 주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