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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

NEW SM5 기반의 프리미엄 택시 탄생!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8. 30.

르노삼성차 <NEW SM5 택시> 계약 개시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장 마리 위르띠제)는 지난 8월 23일 편안하고 안락한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택시 <NEW SM5 택시>의 주요 사양 및 가격을 공개하고 전국 192개의 르노삼성차 전 영업지점에서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NEW SM5 택시>는 지난 1월 출시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NEW SM5 기반의 편안하고 안락한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택시이다.

우아하고 세련된 외부 및 내부 디자인과 함께 중형택시 최초로 스마트 카드 시스템, 차속감응 유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스크래치가 잘 생기지 않고 내구성이 향상된 ‘신가교-내스크래치 클리어 도장’, 냉장기능 글로브 박스, 수명을 1.5배 연장 시키는 배터리 콜드 박스, 듀얼 스테이지 스마트 에어백 등을 기본 적용하고 감성품질 만족을 위한 최고급 소재 적용은 물론 내부마감재의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동급 최저 수준으로 저감시켰으며 고급 중형세단과 동등수준의 주행성능을 실현하여 프리미엄 컨셉트를 구현했다.

<NEW SM5 택시>는 동급 최대 토크(19.7kg/ 3,700RPM)로 우수한 등반력과 가속성능을 자랑하며 변속충격 없이 부드럽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한 첨단 ‘2.0 CVTC Ⅱ LPLi 엔진’과 ‘엑스트로닉 (Xtronic) 변속기’를 탑재하여 택시의 주 운행구간인 언덕길과 변속이 잦은 도심주행에 적합하다. 또한, 6단 수동 모드를 갖춤으로써, 수동 변속기와 같이 운전자의 의도대로 파워주행 혹은 경제주행을 선택할 수 있다.

동급 최대의 차체 크기와 실내공간은 물론 요추받침 장치를 기본 적용하고 시트 프레임을 인체의 척추 구조인 역 ‘S’ 자형으로 설계하여 장시간의 운행에도 허리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부밍노이즈를 제거하는 엔진 밸런스 샤프트를 적용하였으며,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설계와 무단변속기로 소음의 발생원을 근본부터 차단하여 동급 최고의 NVH 성능을 실현하여 운전피로도를 현격하게 저감시켰다.

/ 주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