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환경/교통안전

교통안전교육, U-Tube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동영상 서비스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7. 20.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정봉채)은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교통안전교육용 동영상 서비스를 지난 7월 12일부터 시작했다.
미취학 어린이 또는 교수자(학부모, 교사)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매체를 통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하여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의 효율성을 기하고자 했다. 
동영상 콘텐츠는 PC에서 재생이 가능한 wmv 파일 형식으로 제작되었으며, 스마트폰에서도 접속하여 재생이 가능하도록 mp4로도 제공된다.  
콘텐츠는 총 3종으로 어린이들이 가장 많이 접하고 사고에 노출될 수 있는 교통 환경을 교육 주제로 선정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내용과 시간은 ‘1. 교통안전 표지판 배우기(1:32), 2. 버스 안에서 교통안전 (1:03), 3.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1:24)’로 구성되어 있다.
게재 위치(URL)는 (http://www.youtube.com/(유튜브))이고, 검색태그를 ‘어린이’, ‘교통안전’,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표지’, ‘횡단보도’, ‘버스안에서’로 설정하여 이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와 형태의 교육용 동영상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함으로써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조명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