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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

준중형차 시장의 왕좌 넘본다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6. 28.

르노삼성차, SM3출시 1년 내수 6만대 돌파!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장 마리 위르띠제)는 작년 7월 출시한 프리미엄 준중형 세단 SM3의 내수 누적 판매대수가 출시 1년 만에 6만대를 돌파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출시(2009년 7월 13일) 전부터 사전계약을 통해 돌풍을 이미 예고한 SM3는 출시 1년 만인 올 6월 내수 6만대 판매라는 대기록을 달성하였다.

SM3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첫 준중형 세단으로 지난 2009 서울모터쇼에서 내외신 기자단이 선정한 ‘모터쇼를 빛낸 베스트 승용차’로 선정된 바 있다.

 SM3는 매혹적인 외부 디자인과 유러피안 스타일의 내부 디자인, 그리고 중형 세단에 버금가는 품격과 탁월한 운전의 즐거움이 한 데 어우러진 프리미엄 ‘패밀리 세단’이다. 또한 기존 동급차종에서는 보기 힘든 넓은 실내공간과 엑스트로닉 CVT 장착으로 인한 연비개선 및 중형차 수준의 NVH 달성 등 준중형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M3는 지난 1년 동안 국내 준중형차 시장에서 평균 20%의 내수 점유율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생애 첫차 구입 비중이 높은 20대와 가정의 세컨드 카로 활용도가 높은50대 고객이 늘어 나면서 모든 연령대에서 다양하게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고객의 성별 비율을 보면 남성과 여성이 각각74%와 26%로 나타나 여성의 구매도가 높았던 SM3 CE와는 달리 남성 고객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년간 가장 많이 팔린 트림은 SM3 LE(1,790만원) 이며, 가장 인기 있는 색상은 백진주와 울트라실버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 주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