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전기차

전국 최고의 녹차요리를 찾았다!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5. 11.

하동서 제1회 대한민국 녹차요리콘테스트

지난 5월 4일 하동야생차문화축제 현장에서 ‘제 1회 대한민국녹차요리콘테스트’가 개최되었다.

(사)하동야생차문화축제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IFTA푸드테라피협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30명을 대상으로 축제 행사장 주무대에서 본선이 실시되었다.

녹차는 최근 몇 년 간 건강한 먹거리와 요리법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면서, 더욱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美 TIME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꼽힐 만큼, 과학적으로도 효능이 입증된 녹차를 사람들이 보다 폭넓게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그 간 다양한 시도들이 있어왔다.

차 시배지이자 명품 녹차 생산지로 잘 알려진 하동군에서도 녹차 요리 개발을 통해 녹차의 이용을 대중화하고 그 효능을 널리 알리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더욱이 농림수산식품부와 경상남도, 한국관광공사 등 주요 기관의 후원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져, 공신력 있는 대회로서의 위상을 갖추게 되었다.

이번 콘테스트는 전문 요리사뿐 아니라 주부, 학생 등 각계각층의 고른 참여가 두드려졌으며, 무엇보다 ‘녹차 요리’라고 하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려는 참가자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되었다.

출품된 음식의 종류도 한식, 양식, 디저트류 등 다양했다. 이번 콘테스트 대상수상자는 ‘삼색녹차초밥’이란 요리를 만든 창원에서 온 김영숙(53) 씨로 농림수산식품장관상과 상금 5백만원이 수여되었다.

/ 이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