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자동차관리

흔들림 없는 SUV ‘뉴아웃랜더’ 출시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4. 13.

미쓰비시모터스, 소비자 체험기회 늘려

‘Standard No.1 랜서’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인 바 있는 MMSK가  ‘흔들림 없는 SUV,뉴아웃랜더’를 런칭하였다.

미쓰비시모터스의 국내 공식수입사인 MMSK(대표이사:최종열)는 지난 7일 강남전시장에서 페이스리프트모델인 ‘흔들림 없는 SUV, 뉴아웃랜더’ 런칭행사를 갖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뉴아웃랜더의 가장 큰 특징은 알루미늄루프를 적용한 것이다.

뉴아웃랜더는 SUV의 고유한 특징인 높은 전고로부터 발생하는 불안한 차량움직임을 원천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차량의 상단부위에 경량 알루미늄루프를 적용하였다. 알루미늄루프를 적용한 뉴아웃랜더는 무게중심이 낮아져 SUV고유의 단점인 롤링(흔들림)을 획기적으로 억제하였다.

 알루미늄루프는 일반스틸루프보다 5kg이 가벼워 전고가 70mm낮아지는 효과가 있다.

알루미늄루프를 통해 뉴아웃랜더는 ‘흔들림 없는 SUV’ 컨셉으로 완성되었다. 고장없이 잘 달리고, 잘 멈추고,잘 컨트롤되는 기본기가 탄탄한 자동차를 만드는 것을 개발철학으로 갖고 있는 미쓰비시모터스는 오랜 랠리우승경험을 통해 ‘무게중심’의 중요성과 노하우를 체득하였다.

미쓰비시모터스는 고유의 자동차개발철학과 랠리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일본메이커 최초로 알루미늄루프를 개발, 랜서에볼루션(8기)모델부터 적용하였다.

뉴아웃랜더에도 랜서에볼루션의 랠리테크놀로지를 그대로 적용하였다. 또한, 뉴아웃랜더는 미쓰비시모터스의 대표모델인 랜서에볼루션의 제트파이터 라디에타그릴, 턴시그널램프 아웃사이드미러, 실버 루프레일, 크롬몰딩 등을 새롭게 적용하여 세련되고 개성있는 스타일로 재탄생했다.

/ 주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