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산업 선진화 방안” 공청회 개최
한국교통연구원은 지난 12일 한국무역협회(무역센터 트레이드타워 51층)에서 “택배산업 선진화 방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최근 택배산업은 2001년 이후 인터넷 쇼핑과 홈쇼핑의 활성화로 국민 1인당 연간 택배 이용횟수가 9회(2002년)에서 21회(2009년)로 증가하는 등 매년 10% 이상 급성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택배업 관련제도 미흡, 과당경쟁과 편법운행, 서비스 수준의 하락 등으로 택배를 이용하는 국민들의 요구수준에 부응하지 못하는 부분이 많아 택배산업을 육성·발전시키기 위한 근본대책 마련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번 공청회는 ▲택배업종 신설과 운전종사자 연령 요건 완화(21세→19세) ▲택배차량 수급문제 검토 ▲무인택배보관함 설치와 택배 민원센터 설립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택배 서비스 수준을 제고하고, 택배산업을 新성장 高부가가치 물류산업으로 육성·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함과 동시에 화물운송업계, 화주업계 및 각계 전문가와 일반 소비자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는 자리였다.
국토해양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여「택배산업 선진화 대책」최종안에 반영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며,「택배산업 선진화 대책」 최종안을 토대로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도 추진할 방침이다.
/ 조명훈 기자
한국교통연구원은 지난 12일 한국무역협회(무역센터 트레이드타워 51층)에서 “택배산업 선진화 방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최근 택배산업은 2001년 이후 인터넷 쇼핑과 홈쇼핑의 활성화로 국민 1인당 연간 택배 이용횟수가 9회(2002년)에서 21회(2009년)로 증가하는 등 매년 10% 이상 급성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택배업 관련제도 미흡, 과당경쟁과 편법운행, 서비스 수준의 하락 등으로 택배를 이용하는 국민들의 요구수준에 부응하지 못하는 부분이 많아 택배산업을 육성·발전시키기 위한 근본대책 마련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번 공청회는 ▲택배업종 신설과 운전종사자 연령 요건 완화(21세→19세) ▲택배차량 수급문제 검토 ▲무인택배보관함 설치와 택배 민원센터 설립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택배 서비스 수준을 제고하고, 택배산업을 新성장 高부가가치 물류산업으로 육성·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함과 동시에 화물운송업계, 화주업계 및 각계 전문가와 일반 소비자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는 자리였다.
국토해양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여「택배산업 선진화 대책」최종안에 반영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며,「택배산업 선진화 대책」 최종안을 토대로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도 추진할 방침이다.
/ 조명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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