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

기아 모하비, 수소 연료전지차 시승 체험단 모집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9. 10. 6.

 

친환경 첨단 신기술 앞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
기아자동차㈜는 9월 15일부터 10월말까지 「모하비 수소 연료전지차 시승 체험단」을 모집한다.
만 20세 이상 운전면허를 소지한 서울 및 수도권 거주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기아차는 간단한 인적사항과 자동차 사용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5명을 선발한다.
시승 체험단으로 선발된 고객은 오는 12월부터 2011년 11월 중 6개월간 모하비 수소 연료전지차를 시승하게 되며, 기아차는 시승기간 동안 수소 연료충전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기아차는 같은 기간 모하비 수소 연료전지차를 지식경제부, 환경부, 국토해양부 등 정부 기관 업무용 차량으로도 지원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시승단은 기아차의 친환경 브랜드인 ‘에코 다이나믹스(ECO Dynamics)’와 첨단 신기술을 앞서 경험하는 기회”라며 “2010년에는 추가로 60명까지 시승 체험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아차의 모하비 수소 연료전지차(Fuel Cell Electric Vehicle ; FCEV)는 수소를 연료로 사용하여 물 이외의 배출가스가 없는 무공해 자동차로 순수 국내 기술로 제작된 전용 부품이 적용되어 뛰어난 기술력을 세계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미국 '수소 연료전지 로드투어 2009(Hydrogen Road Tour 2009)' 행사에 참가해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캐나다 밴쿠버에 이르는 2,655km 거리를 성공적으로 완주하여 그 내구성을 입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