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

제주, 세계 28대 자연경관 선정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9. 8. 5.

전 세계에 브랜드 위상이룬 쾌거
제주도가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을 앞둔 최종 후보자격인 ‘세계 28대 자연경관’에 선정됐다.
스위스 소재 뉴세븐원더스(New7Wonders) 재단은 그리니치 평균시(GMT) 기준 지난 7월21일 낮 12시7분(한국시간 오후 9시7분) ‘세계 28대 자연경관’을 공식 발표했다.
발표결과, 제주도는 세계 28대 자연경관에 포함돼, 오는 2011년 최종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될 기회를 얻어냈다.
재단은 오는 8월부터 2011년 하반기까지 결선투표를 진행, 세계 7대 자연경관을 최종 확정하게 된다.
결선투표는 재단 웹사이트(www.new7wonders.com)를 통해 전 세계 네티즌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이번 성과로 제주도는 최종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시까지 전 세계적으로 ‘제주도(Jeju Island)'를 널리 홍보하게 됐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제주도는 이번 쾌거로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지게 됐다. 

 제주관광공사는 재단의 공식발표에 따라 세계 7대 자연경관 최종 등극을 위한 전략수립에 착수하는 등 앞으로 2년간 전개될 치열한 경쟁에 대비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 모든 영역에서 전방위적으로 홍보활동을 강화, 전 세계에 제주의 가치를 알려나갈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성과는 전 국민이 이뤄낸 쾌거로 평가하고 있으며, 이에 보답하기 위해 반드시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제주도가 선정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 이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