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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관광

“2009년 무더위 하하호호로 날려보낸다”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9. 7. 9.

문화체육관광부 등 11개 기관 공동 캠페인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엄경섭/사진)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11개 관계기관과 공동으로 ‘2009년 無더위 夏夏好好 여름휴가 캠페인’을 실시한다.
본 캠페인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행정안전부, 국토해양부, 농림수산식품부, 환경부, 산림청, 국립공원관리공단, 한국철도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해양환경관리공단 등 국내관광의 주요테마(국내여행상품, 추천 이달의 가볼만한 곳, 시티투어, 휴양섬, 정보화마을, 갯벌, 농어촌체험마을, PLZ, 자연휴양림, 산촌체험마을, 기차여행)를 담당하고 있는 관계기관들이 공동 진행하고 있으며, 급변하는 국내여행 수요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하였다.
본 캠페인은 여름 성수기 국내관광수요 충족 및 해외관광수요 국내유도를 위해 생태와 체험이라는 큰 테마를 중심으로 ① 다양한 여름 콘텐츠의 효과적 제공, ② 여름 휴가객들의 참여형 이벤트, ③ 여름성수기 국내여행상품 12선 개발로 구성되어 있다.
여름 특별콘텐츠, 참여 이벤트 등 캠페인 세부내용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캠페인에 참가하는 모든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링크될 것이다.
아울러 여름캠페인 론칭 기념행사가 2009년 7월 1일 12시 한국관광공사 건물앞 T2 마당에서 개최했다. “2009년 무더위 하하호호 여름휴가 캠페인” 기념행사는 주먹밥 나눔 행사(행사 참가자대상 무료 주먹밥을 제공하고 주먹밥 200인분 비용을 기부), 수요주먹콘(공연밴드는 와이낫), 희망 여름휴가 응모 행사를 가졌다.
국내관광진흥팀 진수남 팀장은 “본 캠페인은 국민에게 보다 양질의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여행 수요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이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