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

세계 관광지 찾는 상쾌함, 축제한마당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9. 5. 25.

세계 관광지 찾는 상쾌함, 축제한마당 
‘제22회 한국국제관광전’ 다함께 즐겨요!

세계 각국과 국내 지자체가 참여하는 국제관광박람회가 내달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모두 50개 국가, 국내 13개 광역자치단체를 비롯한420여개 단체가 참여해 새로운 관광 상품과 여행정보, 관광지식 등을 준비해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
‘제22회 한국국제관광전은 세계 각지의 유명 관광지 정보, 상품, 체험, 이벤트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세계 관광인들의 큰 축제로, 문화와 관광이 하나로 어우러진 국내 최대 규모 및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다.
한국국제관광전은 또 1986년 개최 이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제행사로 거듭나고 있으며, 미래사업인 관광산업에 대한 전 세계인의 관심을 모으는데 큰 역할을 해 나가고 있다.
또 480여개의 전시관이 설치되며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등 해외바이어 초청 트레블마트, 관광설명회, 여행상담관, 각 부스별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녹색성장의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세계 각국과의 교류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신중목 한국관관광협회중앙회장은 “국내·외 최고 관광지 정보만을 지향하는  박람회 취지에 맞게 모든 이들이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꼭 필요한 비즈니스 장으로서의 경제 파급효과도 클 것”이라고 말했다.
/ 이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