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

말레이시아 F1그랑프리와 GP 세일 2009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9. 3. 3.

말레이시아 관광청이 세계적인 모터 스포츠 행사인 F1 그랑프리를 맞아 펼쳐지는 쇼핑 축제인 ‘말레이시아 GP 세일 2009(Malaysia Grand Prix Sale 2009)’을 소개한다.
세계 3대 메이저 스포츠로 꼽히는 자동차 경주 선수권 대회인 F1 그랑프리는 올해 4월 3일(토)부터 5일(일)까지 ‘2009년 페트로나스 말레이시안 포뮬러 원 그랑프리’라는 타이틀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의 일환으로 말레이시아는 2월 28일(토)부터 4월 5일(일)까지 ‘말레이시아 GP 세일’을 진행하여 관광 활성화에 힘쓸 계획이다.
매년 전세계 모터스포츠 마니아들을 열광케 하는 포뮬러 원 그랑프리는 세계 자동차 연맹 규정에 맞게 특별 제작된 1인승 레이싱 카를 사용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자동차 경주 선수권 대회로 주로 유럽을 중심으로 개최되었으나, 최근 중동 및 아시아 지역으로까지 개최 지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말레이시아의 경우 올해로 개최 10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말레이시아는 이러한 시기를 이용하여 보다 많은 관광객 유치와 관광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그랑프리(Grand Prix)의 약자를 딴 GP 세일을 함께 개최하기 시작하였다. 말레이시아 GP 세일 기간에는 평소 세일하지 않는 브랜드들의 프라이빗 세일 행사를 비롯하여 다양한 품목들이 전체적으로 세일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