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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동정

관광공사, G마켓과 국내관광 활성화 MOU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9. 2. 9.

국내여행상품 공동 마케팅-국내관광 활성화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는 지난 5일 공사 16층 회의실에서 G마켓(대표 구영배)과 공동으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국내여행상품 판촉활동 및 여행정보 콘텐츠 사용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G마켓을 통해 국내관광에 관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전개하여 국내여행상품 홍보판촉활동을 강화하고 최근 원화약세 및 경기침체 등으로 약해지고 있는 해외여행 수요를 적극 국내여행으로 전환하고자 체결된 것이다.

협약을 통해 공사는 공사선정 우수 국내여행상품 및 지역상권(재래시장, 지역특산물)을 결합하여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을 통해 판매를 극대화 할 전략이다. 아울러 공사의 다양한 여행정보 콘텐츠를 G마켓 고객들에게 쉽고 편하게 서비스하여 국내여행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여행상품 예약 증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공사 김화숙 국내온라인팀장은“최근 온라인을 통한 여행정보 검색 및 예약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의 마케팅 노하우와 공사의 우수한 여행상품 및 콘텐츠가 결합된다면 온라인을 통한 국내관광 활성화의 실질적인 사례가 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국내여행업계 및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