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전기차

대전부분정비조합 마케팅교육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8. 10. 20.

 

지난 14일 대전부분정비사업조합은 사업자 전체를 대상으로 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열린 마케팅 교육은 연합회 차원으로 전국 카포스 사업자들의 사업경영을 증대할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해 의미를 더 했다.

강명근 조합 이사장은 교육에서 "하루 종일 일하고 피곤한 몸으로 교육에 임하는 조합원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교육은 중구  안영동 소재 사업조합 교육장에서 19시 30분 부터 70여명의 조합원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은 전라문 소상공인 교육 전문강사의 카포스 고객감동 전략이라는 주제로 (부분정비업의 경영과 마케팅), (카포스 고객서비스), (카포스 정비 서비스), (정비업자로서의 성숙된 자세), (고객이 찾지않는 이유), 등을 빔프로젝트 화면을 통한 실현적이고 생동감 있는 교육 자료를 통한 교육으로 조합원들의 교육에 대한 인지도를 높였다. 특히 요즘 들어 경제 침체에 직면해 가면서 서비스 업계는 큰  불황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시 점에서 이뤄진 교육이라 조합원들은 진지한 마음으로 교육에 임했다.

한사람에 고객을 왕처럼 모셔야하고 기다리는 고객에게 최선에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고, 고객의 질문에 최대한 성실한 답변을 드려야 한다는 등 의 교육은 알차고 사업에 큰 도움을 안겨주었다.

한편 소순기 연합회장과의 간담회 자리에서는 현실에 처해 있는 대전부분정비조합의 진로문제와 해법에 대하여 연합회차원에서의 대처방안, 부분정비업계의 침체성과 사업의 부가성, 마일리지 등에 대한 열띤 토론식 간담회는 가는 시간이 아쉬울 정도로 내일에 사업 부가가치성을  향한 진지한 토론을 마쳤다. 

/ 대전 음복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