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

경기도, 체험학습 프로그램 공모전 실시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8. 8. 9.

공모전 통해 경기관광 체험학습으로 활용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사장 임병수)가 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해 「2008 경기도 체험학습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을 실시했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의 체험관광 콘텐츠를 활용해 체험학습 붐을 조성하고, 체험학습 상품 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됐다.

5월 7일부터 6월 13일까지의 공모기간을 거쳐, 전통문화예술 / 해양생태 / 생태휴양레포츠 / 현대도시문화 / 한반도평화역사의 5개 관광부문에서 최종 10개의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경기관광공사는 선정된 프로그램에 대해 지난 24일 인증서와 함께 지원서를 전달했다.

10개 프로그램은 도자기 체험, 메주 만들기 체험, 남한산성 탐방, DMZ(비무장지대)체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어린이들이 학교를 가지 않는 토요일에 체험학습을 함으로써 정규교육과정 외의 지식을 배우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관광공사는 공사가 운영중인 e-땡큐사이트(www.ethankyou.co.kr)와 여행사 홈페이지를 활용해 선정된 10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수의 체험관광 콘텐츠를 보유한 경기도의 특징을 적극 활용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체험학습상품을 판매하는 여행사의 수가 늘어나고, 관련산업 및 체험학습이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 경기 이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