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자동차관리

볼보자동차코리아 창립10주년 새로운 비전 선포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8. 7. 7.

‘나’보다 ‘우리’의 가치를 강조하는 브랜드 철학 제시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 이향림)은 지난 7월1일 창립 10주년, 한국시장 브랜드 진출 21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비전 ‘우리의 미래 (Our Tomorrow)’를 발표했다.

볼보자동차의 미래를 제시할 새로운 브랜드 비전인 ‘우리의 미래 (Our Tomorrow)’의 핵심 메시지는 “보다 나은 삶을 위한 자동차를 디자인한다 (We design cars for a better life)” 이다.

이를 위해 볼보자동차는 안전, 디자인, 환경, 품질이라는 네가지 기본 요소를 제시했다.

이는 안전과 환경 위주였던 기존의 철학에서 발전된 개념이다.

새로운 비전은 연령, 생활방식에 상관없이 고객 모두가 운전하고 싶고, 기분 좋은 주행을 경험할 수 있으며, 더 나은 삶을 창출하는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또한 볼보자동차는 광고캠페인으로 ‘함께 해서 더 나은 삶 (Life is better lived together)’라는 슬로건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는 고객들에게 있어 자동차의 가치는 물리적인 의미 이상의 감성적인 가치가 있다는 사실이 반영되어 있다.

단순히 이동목적으로 운전을 하는 것이 아닌 타인에 대한 배려, 보다 나은 삶, 고객들의 일체감을 고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미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향림 대표는 “볼보자동차의 고객들은 볼보의 가치를 이해해주는 사람들이다.

그들이 있었기에 오늘 창립 10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 라고 하며, “프리미엄 시장의 고객들이 원하는 가치는 단순한 기능 그 이상의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 볼보자동차는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 생각, 가치를 고려하여 삶의 가치를 대변할 수 있는 자동차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라고 창립 10주년 기념 인사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