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자동차관리

정비업, 에너지 절감 노하우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6. 9. 24.

에너지 절약, 도장품질 모두 만족

 

자동차정비업은 도장건조에 에너지 비용이 든다. 에너지 절감은 다양한 방법이 동원된다.

최근 첨단 이동식 메시타입 탄소섬유 중적외선 건조기가 에너지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메시타입 건조기 생산업체인 신성코리아(대표 김일두/ www.skkd.co.kr )가 최근 정비공장 도장부스 내에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이동식 중적외선 건조기를 선보여 업계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메시타입 이동식 건조기는 내구성이 뛰어난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이번 출시된 메시타입 이동식 건조기는 1KW 중적외선 램프 6개를 사용 3열로 배열한 총용량 6KW로 최상의 도장 건조능력과 최상의 도장품질 그리고 에너지 절약 효과가 크다는 장점이 있다.

신성코리아의 메시타입 중적외선 건조기는 여타 적외선 건조기와는 차별화된 첨단탄소 나노섬유기술로 에너지 절약과 도장품질에서 획기적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중적외선 건조기에 주목하는 것은 다이렉트 적외선이란 점이다. 이는 적외선 파장을 만들기 위한 발열 관 내부의 별도 귀금속 코팅이 없이 탄소나노 섬유발열체가 발열하면서 파장을 만들기 때문에 전력 소모가 적다. 일반적으로 귀금속 코팅은 다양한 적외선 파장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빛이 귀금속을 통과할 때 전력소모가 일어난다. 그리고 귀금속 코팅의 품질에 따라 적외선 성능(파장) 또한 달라지기 때문에 효과가 의문시 되는 것도 많다.

신성코리아의 메시타입 탄소나노 섬유발열체 중적외선 건조기는 품질의 안전성, 내구성과 전력소모가 적다는 입소문 때문에 주문이 밀려들고 있다. 메시타입 중적외선 건조기를 자동차 도장부스에 사용 중인 정비업체에 따르면 전력소모와 도장품질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한다.

신성코리아 김일두 사장은 중적외선 건조기는 음이온은 기본이고 강력한 항균, 탈취작용으로 현대 의학에서 의료용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고, 일반전기열선 보다 높은 에너지효율로 에너지 절감효과가 40%이상이라고 강조한다.

신성코리아의 메시타입 이동식 중적외선 건조기가 정비업체의 에너지 비용부담을 줄이고 작업능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손진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