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환경/환경

[1면에 이어서] 국제전기차엑스포 전기차 전문가 총집결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4. 3. 10.

 

한국전기차개조산업협회 세미나, 각종 포럼 눈길

이번 개조전기자동차 기술세미나는 오는 3월19일(10:00-18:00)제주국제컨벤션센터 3층 한라홀에서 열린다. 세미나의 구체적 내용을 보면 김기찬 교수(카톨릭대학교 경영대학원장)의 기조연설, 한남대학교 경영학과 현영석 교수의 초청강연1, 한국자동차협회 김소림 상임조정 위원장의 초청강연2에 이어 “개조 전기자동차의 기술개발 동향 및 현안”을 주제로 다양한 발표와 세미나가 이어질 전망이다.

세미나 1부에는 황상규 박사(한국교통연구원)의 전기차 보급에 따른 개조 전기차의 중요성 및 역할, 환경부와 국토교통부에서는 관련 정책담당자의 보급정책 및 관련법 설명을 준비하고 있다.

세미나 2부에는 한국전기연구원 임근희 센터장의 “개조전기차 상용화 개발사례, 독일린데ES&D(Mr.MAIK MANTHEY 부사장)의 전기차 유럽시장의 전망 및 개발사례, 조성규 소장의 초저비용 충전망 인프라에 대해 발표 등이 있을 예정이다. 마지막 토론에는 전기차리더스 포럼 황기현 회장이 좌장을 맞아 8명의 토론자와 함께 ”개조 전기자동차의 기술개발 동향 및 현안“을 주제로 열띤 토론이 이어질 전망이다.
‘제1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여러 가지 의미를 갖고 있다. 세계 최초로 제주에서 열린다는 점이다. 또 하나는 세계적인 명성을 갖고 있는 전기자동차 제조사들이 최고의 전기자동차들을 선보이고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수준 높은 전기자동차 컨퍼런스가 열린다는 점이다.

 한편, 일반에게 공개되는 전기자동차 관람 및 시승 또한 흥미로운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제1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가 대한민국이 전기자동차산업의 허브로 거듭 태어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 이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