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10개 광고회사가 전체 매출의 83.4% 차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는 지난 19일(수) ‘문화 융성’과 ‘창조 경제’의 새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중소 광고 산업 육성 계획’을 발표했다.
문체부는 중소 광고 산업의 체계적 육성을 위해 ▲신시장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기회를 넓혀주고 ▲스스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번거로운 절차 및 각종 제도를 바꿔줄 계획이다.
광고는 그 자체로 창조적 표현을 통해 우리사회의 문화적 다양성을 배양하는 동시에, 고도의 창의성과 지적자본을 핵심으로 하는 대표적 창조산업으로서, 상상력만으로도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분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광고 산업은 다채로운 아이디어들이 자유롭게 경쟁할 수 있는 여건이 부족한 실정이다. 대기업과 계열사 간의 일감몰아주기 관행이 성행하고, 상위 10개 광고회사가 전체 매출의 83.4%를 차지하는 등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가중되어 왔다.
이에 문체부는 다양한 배경을 지닌 중소 광고 기업이 좋은 아이디어만으로도 시장에 참여하여 다양한 가능성을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 노양환 기자
'문화관광 > 항공&철도&해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수 에일리와 떠나는 2박 3일 필리핀 여행 (0) | 2013.06.26 |
---|---|
면세산업 활성화로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 (0) | 2013.06.26 |
‘관광발전’과 ‘인적교류’ 손 잡는다. (0) | 2013.06.14 |
아시아나, 中 창사에 아름다운 교실 선물 (0) | 2013.06.14 |
한국공항, 소외계층 지원 위한 기부금 전달 ‘훈훈’ (0) | 2013.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