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계동정/기획기사

정비업체 에너지절약 지혜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2. 11. 27.

탄소섬유 적외선 이동식 건조기 인기

첨단 탄소섬유가 에너지 절약, 도장품질 만든다

 

자동차 도장 중적외선 이동식 건조기 등장으로 자동차정비업체 에너지 비용부담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첨단나노탄소 섬유 중적외선 건조기 생산업체인 신성코리아(대표 김일두/ www.skkd.co.kr)가 최근 정비공장 도장부스 내에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이동식 중적외선 건조기(모델명 : SKMH-6)를 선보여 업계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SKMH-6 중적외선 이동식 건조기는 도장부스 내 환경을 고려한 중량 회전바퀴(6인치) 사용과 도장건조 면적, 위치에 따라 램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된 이동식 건조기는 1KW 중적외선 램프 6개를 사용 3열로 배열한 총용량 6KW로 최상의 도장 건조능력과 최상의 도장품질을 만들어 낸다.

신성코리아의 중적외선 건조기는 여타 적외선 건조기와는 차별화된 첨단탄소 나노섬유기술로 에너지 절약과 도장품질에서 획기적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중적외선 건조기에 주목하는 것은 다이렉트 적외선이란 점이다. 이는 적외선 파장을 만들기 위한 발열 관 내부의 별도 귀금속 코팅이 없이 탄소나노 섬유발열체가 발열하면서 파장을 만들기 때문에 전력 소모가 적다. 일반적으로 귀금속 코팅은 다양한 적외선 파장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빛이 귀금속을 통과할 때 전력소모가 일어난다. 그리고 귀금속 코팅의 품질에 따라 적외선 성능(파장) 또한 달라지기 때문에 효과가 의문시 되는 것도 많다.

신성코리아의 탄소나노 섬유발열체 중적외선 건조기는 품질의 안전성, 내구성과 전력소모가 적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현재 신성 코리아 중적외선 건조기를 자동차 도장부스에 사용 중인 정비업체에 따르면 전력소모와 도장품질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한다.

신성코리아 김일두 사장은 중적외선 건조기는 음이온은 기본이고 강력한 항균, 탈취작용으로 현대 의학에서 의료용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고, 일반전기열선 보다 높은 에너지효율로 에너지 절감효과가 40%이상이라고 강조한다.

신성코리아의 이동식 중적외선 건조기가 정비업체의 에너지 비용부담을 줄이고 작업능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서봉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