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항공&철도&해운

아시아나항공 3년 연속 항공업계 친환경 인증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2. 6. 19.

에코카운터 캠페인 등 친환경 서비스 범위 넓혀나가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은 14일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주관하는 ‘그린스타(Green Star)’ 항공서비스 부문에 3년 연속 친환경 서비스 업체로 인증을 받았다.
그린스타 인증은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97개 상품군 447개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녹색 서비스 리서치, 사업장에서 친환경 상품이나 서비스 정보 확인 등 각종 심사를 거쳐 평가된 결과를 바탕으로 10개 상품/서비스에 대해 친환경 상품/서비스임을 인증을 하는 제도다.
아시아나는 항공업계에서 선도적으로 다양한 친환경서비스 개발 및 보급을 통해 녹색기업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이 같은 노력이 인정을 받아 항공업계에서 최초로 3년 연속 친환경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아시아나는 운항시 경제속도/경제고도 운항, 카트경량화 등의 중량감소 활동 및 항공기 엔진세척 등 연료절감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함께 지상에서는 탄소상쇄캠페인, 에코카운터 신설 등의 친환경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에게 녹색여행 및 친환경 생활을 유도하는 Eco-Flight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해외 취항지 중 저개발국가에 태양광 가로등 설치, 수도권 매립지 나무심기 등 국내외에 적극적인 친환경활동을 하고 있다.

/ 김형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