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자동차관리

국내 유일한 소프트탑 컨버터블 SUV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2. 5. 22.

Jeep 랭글러 스포츠 출시


크라이슬러 코리아(대표 그렉 필립스)는 7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Jeep 랭글러의 라인업에 국내의 유일한 소프트탑을 탑재한 컨버터블 SUV 랭글러 스포츠 (Wrangler Sport)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Jeep 랭글러는 1941년 최초의 Jeep인 윌리스 MB의 개성과 혈통을 그대로 이어받은 모델이자 자유와 모험의 상징으로 7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전세계 오프로더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타 오프로더는 따라올 수 없는 독보적인 험로 주파력을 자랑하는 Jeep 랭글러는 ‘오프로더의 아이콘’으로서 전세계의 권위 있는 매체들로부터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컨버터블 SUV인 Jeep 랭글러 스포츠는 2도어 모델로, 3천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개되어 보다 폭넓은 고객층을 공략할 예정이다.

단계별로 개폐할 수 있는 접이식 선라이더(Sunrider®) 소프트탑은 3중 패브릭으로 구성되어 주행 시 도로나 바람의 소음을 감소하고, 기류에 의한 진동을 감소시켜줄 뿐만 아니라, 방온 효과도 향상 시켜 준다. 또한, 높은 개방성으로 Jeep 고유의 오픈 에어링과 자유로움을 선사하여 드라이빙의 재미를 더해준다.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의 워즈오토(Ward’s Auto)의 ‘10대 엔진 (10 Best Engines)’에 2년 연속 선정되어 최고의 성능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는 3.6ℓ Pentastar® V6 엔진을 탑재해 284마력의 최대 출력과 35.4 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효율성과 내구성이 향상된 설계로 우수한 정숙성과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고속도로 주행 기준 8.8 km/ℓ의 연비와 235 g/km의 적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자랑한다.
크라이슬러 코리아 그렉 필립스 사장은 “기존 루비콘과 사하라에 스포츠가 새로 추가되면서 랭글러의 강력한 라인업이 구축되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한국 고객들에게 폭 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특히 랭글러 스포츠는 Mopar® 정품 악세서리를 통한 나만의 랭글러로 꾸밀 수 있어, 랭글러 스포츠와 함께 즐거운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 나갈 수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김형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