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송&물류

KGB택배 등 우수 화물운송업체 12개사 인증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2. 1. 4.

국토해양부는 화물운송업의 서비스 향상과 소비자의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시행중인 우수 화물운송업체 인증심사 결과, 케이지비택배 등 12개사를 인증업체로 선정하고, 구랍 26일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12개 인증업체는 케이지비(KGB)택배, 대신정기화물자동차, 세아로지스, 용마로지스, 한익스프레스, 세창종합운수, 에스에이치로지스텍스앤테크놀로지, 엠앤엠통운, 이그린하나물류, 코로넷, 퍼스트아이앤씨, 합동운수 등이다.
2011년 12개 업체가 우수 화물운송업체로 선정됨으로써 2008년부터 지금까지 인증을 받은 기업은 총 33개 업체가 된다.
우수 화물운송업체 인증제도는 ‘08년부터 시행된 제도로서 운송서비스 경영전략, 자원 및 환경관리 등 5개 분야 12개 심사항목을 종합평가하여, 총 1,000점 만점 중 700점 이상을 득점한 업체에게 인증등급(A, AA, AAA)을 부여하고 있다.
‘11년도 인증응모에 참여한 18개 업체를 심사한 결과, 케이지비택배가 AAA 등급을 받았으며, 한익스프레스 등 4개 업체는 AA등급을, 코로넷 등 7개 업체는 A등급을 받았고, 나머지 업체는 기준미달로 탈락했다.
우수 화물운송업체 인증심사는 심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문 인증대행기관을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하고, 産·學·硏의 서비스 및 물류전문가로 구성된 인증심사단을 통해 서류심사, 현장심사 등 2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진행했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우수화물운송업체 인증제도를 통해 화주 등 소비자가 운송업체 선정시 합리적 판단을 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화물운송시장내의 서비스 경쟁을 유도하여 시장기능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이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