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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

크라이슬러 코리아, 3개월 연속 판매 신장으로 하반기 청신호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1. 8. 10.

신 모델 지속 출시와 전국 딜러망 강화 성과
크라이슬러 코리아 (대표 그렉 필립스)가 올해 연이은 신차 발표와 지속적인 딜러망 확층, 그리고 내부 인력 강화 및 조직 재정비 등을 통해 성공적인 상반기를 마치고 7월 한달간 320대를 등록하며 활기찬 하반기를 출발해, 다시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미국 브랜드의 리더로 복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입자동차협회 (KAIDA)가 발표한 각 브랜드 별 7월 수입자동차 판매량 통계에 따르면,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7월 한달 동안 전년 동월 대비 10.7% 성장한 320대를 판매했다. 또,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1,897대의 누적 판매를 기록해 지난 해 같은 기간에 비해 24% 늘어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미국 브랜드의 선두를 달리던 포드의 올해 누적 판매수 2,180대와의 차이를 대폭 줄였다.
이 같은 성장에는 크라이슬러 코리아가 올해 지속적으로 선보인 신차들이 가장 큰 기여를 하고, 이 외에도 공격적인 딜러 네트워크 강화와 그렉 필립스 신임 사장을 비롯한 내부 인력 강화가 뒷받침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지난달 말 출시된 크라이슬러 프리미엄 세단 올 뉴 300C와 다양한 국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는 짚 브랜드의 판매가 지속적으로 호조를 보이고 있어, 크라이슬러 코리아의 성장세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 은현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