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

[관광공사 소식]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1. 5. 12.

5월달엔 경기도서 놀자!
경기관광공사, 이달의 가볼만한 한 곳 추천

5월은 빨간 날이 많은 황금연휴의 달이다.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석가탄신일 등 주말마다 친구끼리, 연인끼리, 가족끼리 놀러갈 날이 많다.

경기관광공사가 5월에 가볼만한 곳을 추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경기국제항공전은 국내 항공 산업 발전과 관심을  고취하고자 열리는 행사로서 국내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공군 ‘블랙이글’ 영국, 미국, 헝가리 등의 세계 비행사들의 에어쇼,  항공기/헬기 탑승체험, 비행시물레이션 체험, 항공기 전시, 항공 산업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2011안산 국제거리극축제가 안산 25시 광장에서 열린다.

“거리에서 꿈꾸는 행복” 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동 축제는 국내/외 유명 공연단, ASAFRINGE, 스트리트 캠퍼스 등의 공연이 거리에서 펼쳐진다.

파주 임진각에서 어린이들에게 분단의 아픔을 알려주고 나아가 평화와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임진각 어린이날 축제가 열린다.

동 행사는 어린이 축제 공연, 전시, 체험, 영화 상영 등 총 50여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임진각 평화누리 일대에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송승환의 어린이 뮤지컬‘오즈의 마법사’, 넌버벌 퍼포먼스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와 같은 유명 공연이 펼쳐지며 모두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2011 의왕어린이축제'를 철도박물관, 자연학습공원, 왕송호수 주변에서 개최한다.

'제9회 의왕어린이축제'는 공연마당, 경연마당, 전시마당, 체험마당으로 펼쳐지며 주요 프로그램으로 기차타고 세계여행, 폐차활용 기차놀이, 소방관과 경찰체험, 주먹밥과 건강음료 만들기, 바리스타, 파티시에 등 다양한 어린이 직업체험과 장기자랑, 공연, 경연, 전시회 등이 펼쳐진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경기관광포털사이트(ggtour.or.kr)을 참고하면 된다.

/ 이동기 기자


 

세계 비보이 대회 5-6월 해외 예선전 개최
관광공사, 하노이 지사 연계 R-16 베트남 예선전 관심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R-16 KOREA 2011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챔피언십’ 해외 예선전을 전 세계 10여 개국에서 뜨거운 열기 속에 개최하고 있다.

올해 개최되는 해외예선전의 특징은 2011년 최초로 전 세계 이벤트 프로모터들에게 R-16 해외예선전 개최권 라이센스를 부여하여 R-16 이벤트 브랜드의 전 세계 확산을 추진한 것이다.

 R-16 Korea 해외 예선전은 ‘R-16’에 대한 전 세계 비보이 팬들의 열띤 관심과 호응을 반영하여 해외예선전을 확대하고, 공사 해외지사의 한국관광 마케팅사업과 연계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 지난 4월 공사의 베트남 하노이지사 개소를 기념하고, 베트남 현지의 R-16과 비보이에 대한 열정 및 한국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여 5월 7, 8일 하노이(Trinh Hoai Duc Sport Hall)에서 베트남 예선전을 개최한다. 이에 앞서 타 국가의 해외 예선전은 4월1일 라오스를 시작으로 싱가포르와 대만 예선까지 2만 여명 관객이 경연장을 가득 메우는 등 성황리에 진행되었고 5월부터 말레이시아와 카자흐스탄 , 러시아, 일본, 중국 등에서 R-16 예선전을 개최한다.

6월 11일에는 동남아시아 지역 예선 우승자들을 대상으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동남아 지역대표를 뽑는 지역 결선 대회를 개최한다.

이 지역결선 대회를 활용하여 공사 쿠알라룸푸르 지사는 해외 방송매체 홍보 및 일반소비자 대상 R-16 특별상품 판촉 행사 등 해외 현지에서 한국의 이벤트 관광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 주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