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자동차관리

델파이GDi 인젝터, 기술혁신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1. 4. 18.

2년 연속 오토모티브 PACE상 수상


델파이는 GDi 인젝터로 2011년도 PACE상을 지난 12일 수상했다.
PACE 상은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들의 뛰어난 기술, 기술 혁신 및 사업 성과를 인정하는 상으로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티브 뉴스 주최로 디트로이트 자동차 부품 박람회(SAE World Congress)가 열리는 시기에 맞춰 디트로이트에서 매년 개최되는 시상식에서 수여된다.
제임스 지즐만(James Zizelman) 엔진 전자제어장치(EMS) 및 파워트레인 제품 담당 엔지니어링 디렉터는 “권위 있는 이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균질혼합 가솔린 인젝터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되어 크나큰 영광이며 이로써 지난 해 받은 직접구동 피에조 디젤 인젝터 상이 더더욱 빛난다”며, “이로써 델파이가 가솔린과 디젤 모든 연료의 고성능 연소 기술을 적정한 비용으로 공급 할 수 있는 전문성과 창의성을 지니고 있음이 입증되었다.”고 전했다.
특허 받은 멀텍 균질혼합(Homogeneous) GDi 인젝터는 독창적인 디커플링 디자인의 멀티 홀 인젝터로 다이나믹 레인지가 높고, 소음이 적으며 정교한 연료 제어를 위한 핀틀 바운스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 혁신적인 GDi 기술은 기존의 포트 연료 분사(PFI) 엔진 대비 기본적으로 향상된 엔진 성능을 제공한다.

내부 개폐 밸브 그룹과 멀티 홀 분무기가 장착 된 멀텍 인젝터는 연료 공급 성능을 최적화하여 연비를 개선시키고 배기가스를 감소시키며, 엔진 파워와 토크를 증가 시키는 등 자동차 성능을 향상 시킨다.

/ 이의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