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

쌍용차, 코란도C 출시 맞춰 홈피 전면개편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1. 3. 3.

본격적인 온/오프라인 통합 런칭 활동 추진
쌍용자동차(www.smotor.com)는 「코란도 C」 출시에 맞춰 홈페이지를 고객 서비스 중심 체계로 전면 개편하고 모바일 사이트를 오픈 하는 등 새로운 차원의 온/오프라인 통합 런칭 활동에 본격 나섰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쌍용자동차는 고객중심의 웹사이트를 구현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 및 고객서비스 채널을 강화하는 한편 스마트폰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
새롭게 개편한 홈페이지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과의 최일선 접점인 대리점과 서비스 네트워크의 웹사이트 기능을 한층 강화한 것 외에도 홈페이지 내 자체 프로모션 진행을 위한 하드웨어 보강과 컨텐츠 통합관리 시스템(CMS) 적용 등 새로운 운영 시스템 환경을 구축한 것이다.
특히 고객서비스 채널을 강화하기 위한 대리점 웹사이트는 고객이 직접 전시장에 방문하는 것처럼 충분한 정보 및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구매로 연결하는 데 초점을 맞춰 견적내기, 영업점 찾기 등을 더 편리하게 구성하였으며 전시/시승차 조회, 구매상담 신청 등의 오프라인 서비스와 연동될 수 있는 추가기능들도 강화했다.
아울러 서비스 사이트는 부품 정보 조회와 정비예약 신청 및 내역 확인, 소모품 교환주기 알림 서비스 제공 등 내부 전산 시스템과 연계해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능을 확대했다.

/ 주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