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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

르노삼성차, 9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달성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10. 11.

제품품질, 서비스품질, 종합만족도 다시 한번 입증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장 마리 위르띠제)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 인사이트 (Marketing Insight)>에서 한 달간 진행한 2010년도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르노삼성자동차가 국내 완성차 업체 중 9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 10만 6291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제품품질 (초기품질 / 내구품질 / 상품성 / 디자인), 서비스품질 (영업만족도 / A/S 만족도), 종합만족도 (품질스트레스 / 종합체감만족률) 등 총 8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종합체감만족률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평가 항목 전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나타냈다. 특히, 제품품질 영역에서는 초기품질과 상품성이, 서비스품질 영역에서는 영업만족도와 A/S 만족도, 그리고 종합만족도 영역에서는 품질스트레스와 종합체감만족률 부문 등 6개 항목에서는 국내 완성차 업체들을 큰 차이로 따돌리며 1위를 차지했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이번 <마케팅 인사이트>의 자동차 품질 조사에서 9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한 것은, 품질과는 타협하지 않는다는 경영철학과 고객을 최우선시하는 원칙, 그리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실현했기에 가능했다는 업계 관계자들의 평가이다.

르노삼성자동차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객만족도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9년 연속 1위를 달성 한 것은 굉장히 큰 성과” 라며, “2011년에도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통해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이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 주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