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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자동차관리

*정비요금 싸게 해주는 방법*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9. 9. 1.

고객이 정비업소를 찾는 목적은 사용하고 있는 자동차를 정비하는 일일 것이다. 

그 고객은 정비를 하기 위해서 반드시 요금을 지불한다.
여기서 고객은 무엇 때문에 요금을 지급하는가? 그리 무엇을 얻고 가는가? 고객이 얻은 것은 그 정비 공장이 가지고 있는 정비 기술이며, 그 분위기일 것이다.

 이것들에 대해서 「비싼데?」하고 고객이 느꼈을 때는 그 서비스는 불합격이다.

정비업소는 정해진 요금으로 일을 한다. 이 요금을 가능한 싸게 해주는 방법이 있다.

그 방법은 훌륭한 기술, 훌륭한 습관, 훌륭한 분위기를 덤으로 주는 것이다.
고객을 만족하게 하기 위해서는 요금을 싸게 하는 것보다, 요금은 그대로라도 요금 이상의 무엇인가를 주어야 하는 것이다.
/ 이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