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경영이야말로 가장 좋은 세일즈
경기도자동차부분정비사업조합 화성지회(지회장 김영배)는 지난 5월 24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화성시 팔탄면 새마을회관에서 경영개선 전문교육을 실시하였다.
첫 번째 시간에는 “CS 체득화 과정” 과 “고객관리과정” 으로 김순영 교육팀장(휴먼서비스아카데미)이 강의하였다.
만족한 고객은 7사람의 새로운 고객은 소개하고 한 명의 고객은 250명의 새로운 고객을 창조하는 것으로 조사되어 “만족한 고객이야말로 가장 좋은 세일즈맨” 이라고 고객의 특성을지적하고 고객이 거래를 중단하는 가장 큰 이유로 “제품의 질 보다(14%)” “직원의 불만족스러운 응대(68%)”를 꼽았으며 ▶간결하고 구체적인 아침 조회 ▶해피 콜 ▶문자 메시지 등 3가지 사항을 꼭 실천할 것을 강조했다.
부분정비업의 경영과 마케팅에 관해서는전라문 서울조합 총무가 강의하였다.
전라문 강사는 정비업의 어려운 현실을 지적하고 카포스로 뭉쳐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영배 지회장은 “경영개선 전문교육이 사업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는 평가가 많아 앞으로 지속적으로 교육활동을 해나가겠다” 고 말했다.
/ 이동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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