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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전기차

경기부분정비 화성지회 경영전문 교육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9. 6. 8.

고객만족 경영이야말로 가장 좋은 세일즈

경기도자동차부분정비사업조합 화성지회(지회장 김영배)는 지난 5월 24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화성시 팔탄면 새마을회관에서 경영개선 전문교육을 실시하였다.
첫 번째 시간에는 “CS 체득화 과정” 과 “고객관리과정” 으로 김순영 교육팀장(휴먼서비스아카데미)이 강의하였다.

만족한 고객은 7사람의 새로운 고객은 소개하고 한 명의 고객은 250명의 새로운 고객을 창조하는 것으로 조사되어 “만족한 고객이야말로 가장 좋은 세일즈맨” 이라고 고객의 특성을지적하고 고객이 거래를 중단하는 가장 큰 이유로 “제품의 질 보다(14%)” “직원의 불만족스러운 응대(68%)”를 꼽았으며 ▶간결하고 구체적인 아침 조회 ▶해피 콜 ▶문자 메시지 등 3가지 사항을 꼭 실천할 것을 강조했다.
부분정비업의 경영과 마케팅에 관해서는전라문 서울조합 총무가 강의하였다.
전라문 강사는 정비업의 어려운 현실을 지적하고 카포스로 뭉쳐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영배 지회장은 “경영개선 전문교육이 사업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는 평가가 많아 앞으로 지속적으로 교육활동을 해나가겠다” 고 말했다.
/ 이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