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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

기아차, 유럽 소비자 만족도 높였다!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9. 3. 31.

유력 미디어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
기아차의 유럽전략차종 씨드(cee’d)는 프랑스 대표 자동차전문지인 ‘오토플뤼스(Auto Plus)誌’가 실시한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90.8%(100% 기준)의 만족도를 달성해 프랑스 운전자 선호 차량 6위에 올랐다.

특히 씨드는 컴팩트 세단(Compact Sedan) 차급에서 도요타 프리우스(Prius)에 이어 고객 만족도 2위를 차지했다.
오토플뤼스誌는 3월호 기사를 통해 “한국 자동차 메이커에 대한 악평은 과거의 일에 지나지 않는다.

기아차 씨드는 거의 만장일치에 가까운 높은 지지를 얻어냈다”고 밝혔다.
또한 기아차 역시 소비자 만족도 79.6%(100% 기준)를 달성하며 평가대상 34개 자동차 메이커 중에서 10위에 등극, 유럽시장에서 한국 자동차 메이커의 위상을 높였다.
이번 조사는 평균 발행부수가 32만부에 이르는 격주간 자동차전문지인 오토플뤼스 誌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4달간 프랑스 내 자동차 보유자 4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보유차량의 품질, 신뢰도, 고장발생 빈도, 정비시간, 구입소감, 차량 교체 희망 차종 등을 검토했다.
헝가리 최대 자동차 온라인 미디어인 ‘토탈카(Totalcar.Hu)’가 실시한 고객 설문조사 결과 ‘최고의 차(The Best Car)’에서도 프라이드(수출명:리오)와 씨드가 각각 1,2위를 차지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기아차도 도요타와 혼다에 이어 최고의 메이커(The Best Manufacturer) 부문 3위에 올라 동유럽 시장에서도 완성차 업체로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인 ‘토탈카’는 지난 2000년 설립되었으며 자동차에 대한 직설적이고 솔직한 평가기사들로 고객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특히, 이번 조사는 토탈카가 지난 2005년부터 4년 동안 약 4만 명의 헝가리 내 자동차 보유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씨드가 폴란드에서는 C세그먼트 최고 차의 영예를 안았다.
폴란드 내 최대 발행부수를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 주간지 ‘오토 셰아트(Auto ?wiat)’誌의 ‘내셔널 오토 테스트(2008 National Auto Test, NAT)’ 결과에서 씨드는 폭스바겐 골프, 혼다 씨빅 등 경쟁차종을 물리치고 C세그먼트 최고 차로 선정되었으며, 전체 차급을 대상으로 한 최우수 모델 50개 중 5위에 올랐다.
아울러 기아차는 선호 브랜드 20개 중에서도 2위에 선정되어 폴란드 시장에서의 높은 인기와 신뢰도를 반증했다.
오토 셰아트誌는 매주 20만부 이상을 발행하고 있으며 매년 차량품질, 서비스, 고객 만족도 등을 조사해 내셔널 오토 테스트 결과를 발표하며, 올해 조사는 폴란드 운전자 1만8천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기아차 관계자는 “전세계 자동차 메이커가 몰려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유서 깊은 토종 메이커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 보수적인 유럽시장에서 기아차가 높은 품질과 상품성을 갖춘 차량으로 유럽인들의 마음을 열고 있다”면서 “더욱더 우수한 디자인과 품질을 갖춘 차량으로 유럽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