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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동정

아시아나, 11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8. 4. 1.
 

 

아시아나, 11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

국내외적으로 최고 수준의 항공서비스 인정받아


아시아나항공(대표:姜柱安)이 지난 26일(수)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생산성본부로부터 2008년 1/4분기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1위 기관 인증서를 받았다.

한국생산성본부와 미시건대학이 공동으로 실시한 2008년 1/4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지난 한 해 동안 동일항공사를 편도기준으로 4회 이상 이용한 만 18세 이상 남녀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아시아나항공은 금번에 국내항공부문 1위로 선정됨으로써 1998년에 처음 NCSI 조사가 시작된 이래 11년째 본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창립 20년을 맞이한 아시아나항공은 지금까지 한국생산성본부와 한국능률협회, 한국표준협회등 국내의 3대 서비스 평가기관의 평가에서뿐만 아니라 비지니스트래블러 및 글로벌트래블러 등 유수의 항공전문잡지와 영국의 스카이트랙스 등 항공서비스 전문평가기관으로부터도 다년간 세계 최고 항공사로 선정되어 왔으며, 특히 스카이트랙스사로부터는 5성항공사로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하였다.

아시아나항공의 윤영두 부사장은 자체적인 서비스 평가와 그 분석결과를 피드백하는 고객만족시스템 등이 조화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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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환경신문 은정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