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전기차

대구카포스 7대 김영권 이사장 취임식 열려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4. 3. 11.

대구카포스가 지난 28일 알리앙스에서 제17차 대의원 정기총회 및 제 7대 김영권 이사장 취임식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에는 대구시 권오춘 교통국장을 비롯해 대구교통단체연합회 최육식 회장 및 지역 교통단체 대표 그리고 카포

스 박의수 연합회장과 전국 시도 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영권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나라가 자동차 생산은 선진국 수준인 반면 자동차 관리 관련 법률은 후진국을 벗어나지 못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전문 기술과 장비를 갖추고도 관련 규제 등으로 일거리를 빼앗기는 현실에 놓여있다”면서 “앞으로 불합리한 자동차 관리법 개정 및 전문정비 업권 보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박의수 연합회장은 격려사에서 “자동차전문정비업이 지난 해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돼 조합원들의 정비 범위를 넓히기 위한 방안 등 새로운 일거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선 동구지회가 최우수지회로, 서구지회가 우수지회 선정됐다. 더불어 우수 조합원에 대한 표창도 함께 진행됐다.

▲대구시장 표창: 김종선, 송호율, 이상학, 조용태 ▲연합회장 표창: 이원규, 김덕엽, 이진용, 홍주일, 권오석, 양창주, 양경주, 이영길, 박흥길, 김상억 ▲이사장 표창: 김승종, 최현철, 이수연, 박종두, 신성일, 권정대, 권중근, 신동식, 김병구, 변영규, 손태동 ▲공로패: 김영희, 김영권


/ 대구 이원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