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

기아차-SK텔레콤-삼성전자-유디테크,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3. 8. 10.

스마트 차량 서비스 사업 제휴협약 체결

 

 

기아자동차31()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압구정사옥에서 김창식국내영업본부장, 이명근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 이종진삼성전자한국총괄모바일영업팀장, 이우열유디테크대표등 4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차량 서비스 사업 제휴협약식(MOU)을 가졌다.

이번 업무 제휴는 자동차, 통신, 단말기 업계의 최고 브랜드간 전략적 제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이번 제휴를 통해 4사는 자동차-IT·통신 산업 간의 새로운 융합 서비스를 선도하기 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

4사는 스마트 차량 서비스 사업 제휴를 통해 기술 협력 및 지원 스마트 차량 서비스 관련 신규 솔루션 개발 ICT(정보통신기술)기반의 새로운 자동차 문화 선도를 위한 공동 사업 협력체를 구성하기로 합의했다.

이들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각 사별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이번 협약의 첫 번째 결과물로 신개념 차량관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큐 프렌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큐 프렌즈는 기존 차량관리 어플리케이션과 차별화되는 고객 맞춤형 자동차 관리 서비스로, 자동차-IT·통신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의 차량 관리 편의성과 전문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SK텔레콤과 삼성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삼성 갤럭시 S4, 갤럭시 S4 LTE-A, 갤럭시 노트2를 전국의 오토 큐 매장에서 구매한 SK텔레콤 고객에 한하여 차량과 스마트폰 간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통신 장치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제공된 통신 장치는 오토 큐 매장에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고객은 큐 프렌즈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이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