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자동차관리

내 마음에 쏙 드는 차량은? 설문조사 결과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3. 7. 12.

올 상반기 최고 신차는 르노삼성 SM5 TCE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 중고차 전문 기업 SK엔카(대표 박성철)는 지난달 10일부터 30일까지 성인남녀 402명을 대상으로 ‘올 상반기에 출시된 신차 중 내 마음에 쏙 드는 차량은?’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산은 르노삼성 SM5 TCE, 수입은 BMW M6 쿠페가 1위를 차지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최악의 신차 부문에서는 현대 아반떼 쿠페, 혼다 시빅 유로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지난 6월 출시된 SM5 TCE는 1.6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을 장착했지만 기존 2리터 엔진 대비 출력과 연비는 향상돼 르노삼성의 다운사이징 기술력이 집약된 모델이다. 국내 최초 다운사이징 모델로 출시부터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소비자들에게 올 상반기 최고의 신차로 평가 받았다.
응답자들은 “국산 다운사이징 모델의 시초로 매우 획기적인 차”, “르노삼성의 이미지를 상승시키고 국내시장 점유율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요즘 대세는 배기량은 적으면서 효율적인 엔진” 등 르노삼성의 기술력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2위는 최근 캠핑과 레저 트렌드를 반영하듯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가 차지했다.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는 지난 3월 판매시작과 동시에 구입 문의가 빗발치며 한달 만에 1년 판매량인 120대가 모두 계약 완료될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끈 모델이다. 응답자들 역시 가족 여행이나 캠핑을 갈 때 꼭 이용해보고 싶은 차량이라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 여상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