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전기차

인천 그린에너지 시설 탐방 프로그램 운영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1. 2. 15.

조력발전소 등 5곳 탐방…내달 15일까지 신청해야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내 초/중/고교생 등을 대상으로 선진 그린에너지 시설 탐방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IFEZ는 정부의 녹색성장 비전 실현을 위한 이해를 돕고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에게 에너지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IFEZ내 초/중/고등학생 및 에너지지킴이 공무원을 대상으로 탐방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지난 10일 밝혔다.
탐방 프로그램은 내달부터 오는 9월까지 1회 40명씩 총 6회에 걸쳐 24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주요 선진 탐방대상시설은 태안군 LG태양광발전소 및 복합화력발전소와 영흥화력에너지파크, 시화호 조력발전소, 컴팩스마트시티 IFEZ홍보관 등 5곳이다. 
 IFEZ는 이번 탐방프로그램을 통해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변화하는 에너지 환경을 직접 체험하는 학습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탐방 프로그램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탐방실시 후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탐방 소감문을 공모해 우수학생 4명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IFEZ 관계자는 “이번 탐방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제자유구역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오는 3월 15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다"며 “만약 신청 학교와 인원이 초과될 경우 신청 순서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므로 조기에 신청해줄 것”을 당부했다.

/ 조명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