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환경/환경

녹색성장 촉진 환경개선자금 대폭지원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2. 3.

한국환경공단, 책정된 예산 상반기 집행

녹색성장을 전담할 환경전문 서비스 기관으로 2010년 1월 출범한 한국환경공단(이사장 박승환)이 일자리 창출 및 민생안정을 위하여 2010년도 환경개선사업자금 1,257억원을 환경부 및 기획재정부로부터 확보하여 장기저리로 융자를 지원해 줌으로서 기업의 자금 애로사항을 해소함은 물론 국가 환경 질 개선 도모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공단은 정부의 녹색성장정책에 발맞추어 자원의 재이용과 환경오염을 최소화 시키는 녹색사업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전환하고 있다.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서 온실가스 대기배출저감시설 부문에도 융자를 확대 지원함으로써 정부의 정책지원에 앞장설 것이다.
 최근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중소기업 등 민생안정을 위해 공단은 융자지원요강을 확정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책정된 예산의 상반기 집행 목표를 72%로 설정하고 승인사업장에 대한 현지 점검을 통하여 자금 집행을 독려할 계획이다.
공단에서는 융자지원업체에 대해 지원된 융자금이 사업목적에 적합하게 사용되었는지 확인함은 물론 융자지원 시설의 적정 운영과 정상가동을 위한 무상 기술지원 서비스를 바탕으로 사후관리에도 책임을 다할 방침이다.
공단은 융자신청에 대한 민원인의 편의 제공을 위해 공단 홈페이지(www.keco.or.kr)에 사이버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 조명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