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

‘국회와 관광업계와의 만남’ 행사성료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8. 11. 10.

 

 관광인들 ‘소통의 장’ 마련한 계기 돼

국회문화관광산업연구포럼, 국회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및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신중목)가 공동 주최한 ‘국회와 관광업계와의 만남’ 행사가 국회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이하 문방위) 및 국회문화관광산업연구포럼 소속 국회의원 20여명과 문화체육관광부 김찬 관광산업국장,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신중목 회장, 국회문화관광산업연구포럼 특별회원, 관광업계 및 학계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5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문방위 고흥길 위원장과 국회문화관광산업연구포럼 원혜영 ․ 장윤석 공동대표와 신중목 회장의 인사말과 문방위 및 포럼 소속 국회의원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대한항공 이종희 사장이 관광업계를 대표해 건배제의를 했다. 또 축하공연으로는 성악가 한현호씨와 바이올린리스트 이수빈씨가 나와 행사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제18대 국회문화관광산업연구포럼은 향후 주요 사안 공청회 등을 통한 문화 관광 관련 입법 활동을 비롯 정기적인 국내․외 세미나, 한국의 관광 경쟁력 제고 및 발전 방향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제18대 국회문화관광산업연구포럼 창립을 맞아 개최된 것으로 입법부와 관광인들간의 의사소통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