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최고연비 퓨전 하이브리드
연비 18.9km/L로 하반기 출시 예정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자사 부스 사이즈와 전시 모델 수에 있어 역대 최대의 규모로 참가한 이번 2013 서울모터쇼에 총 12종의 포드와 링컨 모델을 선보였다. 포드코리아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올 여름 공식 출시를 앞둔 프리미엄 중형 세단 올-뉴 링컨 MKZ와 올-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 그리고 올-뉴 퓨전 하이브리드를 공개하였다.
국내 수입차 업계 내에서 가장 신차 비중이 높으면서도, 전례 없이 확대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는 포드코리아는 뉴 포커스 TDCi 디젤, 올-뉴 퓨전 하이브리드, 올-뉴 링컨 MKZ, 올-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 등 총 네 종의 2013년 신차를 공개하였다.
또한, 포드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올-뉴 퓨전 하이브리드를 이번 쇼를 통해 공개하였다.
올-뉴 퓨전 하이브리드는 18.9km/L의 동급 최강 연비를 실현, 이는 현재까지 국내에 출시된 하이브리드 자동차 가운데 가장 높은 연비다.
올-뉴 퓨전 하이브리드는 기존 2.5L 엔진의 퍼포먼스를 유지하면서 사이즈를 줄인 2.0 직렬 4기통 최신형 앳킨슨 사이클 엔진을 장착했다.
신형 리튬이온 배터리 채용으로 차량 무게가 줄고 파워는 더 강력해져 전기 전용 모드에서의 최고속도 역시 75Km/h에서 100Km/h로 향상되었다. 또한, 올-뉴 퓨전 하이브리드는 포드만의 독특한 스마트 게이지가 제공되는데, 주행 시 나뭇잎 표시로 운전자에게 연료 효율 상황을 알리는 에코가이드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운전자 스스로 경제적인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포드는 한국 시장에서 연비를 중시하는 고객을 겨냥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작년 한국 시장에 선보인 퓨전과 이스케이프에 탑재된 다운사이징의 차세대 기술 ‘에코부스트 엔진’은 차원이 다른 파워와 함께 고연비를 실현하는 엔진으로 2013년까지 국내에 선보이는 90%의 차량에 장착될 예정이다.
2.0L 듀라토크 TDCi엔진을 장착한 뉴 포커스 디젤은 복합연비 기준, 17.0km/L의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실현한 모델로 운전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파워와 다이내믹한 주행성 그리고 연료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포드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비를 높이면서도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소시키는 높은 정밀도의 고압력 직분사 엔진을 제공함으로써 디젤 기술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이사는 “포드는 이번 모터쇼에서 다수의 엔진상 수상에 빛나는 에코부스트 엔진을 장착한 다양한 모델과 함께 새로운 하이브리드 기술과 디젤 기술도 선보였으며 국내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넓은 선택의 폭을 고객들에게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