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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전기차

카포스, 정비용역 공정입찰제 촉구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3. 3. 28.

대기업에 자동차 정비물량 몰아주는 입찰제도 시행을 중단해야
카포스, 현 입찰제도는 대기업에 유리해 공정거래에 강력반발,

정부 산하기관이 발주하는 자동차 정비관련 용역이 대기업에 유리한 입찰제도 관행을 바꾸자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현재까지 정부에서 발주하는 용역은 대부분 대기업에 편중되어 있어 “바람직한 경제민주화”에 역행한다는 지적이다. 이는 정부가 구현하고자 하는 공정거래는 물론 중소기업 상생의 원칙에서 어긋난다.
한국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연합회장 박의수/이하 카포스)는 15일 경찰청 및 일부 군부대 등에서 자체예산 절감 차원에서 시행(추진)중에 있는 상용(관용)차량 정비 위탁관리를 위한 입찰제도 방식을 즉각 폐지 또는 중단 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지난 1월초 경찰청에서는 상용차량 정비 위탁관리를 위해 입찰을 실시하였으나, 대기업인 삼성(애니카자동차손해사정서비스(주))에 낙찰되었으며, 2월 13일에도 일부 군부대에서 대기업 현대 계열인 현대글로비스(주)에 낙찰되어 결과적으로 대기업에 골목상권을 넘겨주는 꼴이 되고 있다.
박의수 연합회장은 정부기관 등에서 추진 중에 있는 상용차량 정비위탁 입찰제도는 영세 자동차 정비업자를 죽이고 대기업을 살찌우게 하는 매우 부도덕한 제도이며, 대∙중소기업 모두의 동반성장을 지향하는 박근혜 정부의 정책 목표와도 배치되는 제도이므로 즉각 폐지할 것을 재차 강조하면서 대기업은 대승적 차원에서 자기 영역에만 집중하고 어려운 소상공인을 배려하는 더불어 살아가는 노력을 해줄 것을 간곡히 요청했다.
또한 박의수 연합회장은 무너져가는 골목상권을 지키기 위해 대기업에서 고객확보 및 소비자의 편의도모를 위한다는 명목으로 자동차 정비행위를 하고 있는 자동차제작사, 보험사, 정유업계, 타이어전문판매업계들에 대하여 동반성장위원회에 생계형 서비스업 적합업종을 신청하여 협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 여상용 기자